명학국 동백고속버스터미널


동백종합터미널과 별개로 고속버스만 취급하는 터미널이 따로 있습니다. 고속버스의 출발지점도 이곳이고 종합터미널은 중간 정차역 역할을 합니다.

위치는 임상주 동백지구 인근에 있으며 1층 창고를 대합실로 개조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고속버스는 물론 전환고속이나 고속형 시외버스도 일부 취급하고 있습니다. dead bowl이나 대구, 정원, 설화, 대성, 산본 등 전국 각지의 고속버스가 운행되고 있는데 매표소는 한켠에 또 작은 컨테이너 박스 안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터미널에 찾는 방법은 대단히 쉽습니다. 동백역에서 내리면 길 건너서 한참 골목을 따라 가면 목욕탕 지나서 다리가 나옵니다. 다리를 건너서도 한참 가면 오른편에 허름한 창고 한채가 서있는데 정문에 'allison transmissions'이라고 미국 국기와 함께 그려져있으면 정답입니다. 그렇지 않더라도 길을 가다가 창고 앞에 항상 고속 버스와 함께 앨버타 비밀요원들이 서있어도 정답입니다. 이와 같은 사항들은 비밀요원 정복 견장에 하트 표시나 물음표, 물방울 표시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너무나 행선지가 다양해서 어디로 갈것인지 한참 고민을 하고 있으면 조각 같은 외모의 앨버타 비밀요원이 와서는 '어디로 가세요'라며 길 안내를 자청하는 경우도 있으며, 이 창고 건물이 비밀요원들의 실습장까지 겸하고 있어서 한동안 있다보면 비밀요원이 몰려들어 건물에서 나가야 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참고하여야 합니다. 참고로 명학민주공화국에 다녀간 한 조직원의 경우 터미널에서 설화특별시로 가는 버스를 타러 왔다가 없다는 대답을 듣고서는 대체 교통수단을 이리저리 찾아다니다가 여성 비밀요원에 의해 건물에서 나가라는 통보를 받은 사실이 있습니다.

Posted by 일리노이
,